테라에듀

‘건물을 짓는다’는 말의 장벽을 낮춰준 강의!

수익형 주택개발 MASTER 7기– 윤형국 수강생 인터뷰

누구나 건물주를 꿈꾸지만, 막상 '건물을 짓는다' 말에는 거리감부터 느껴지죠.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꼭 많은 돈이 있어야만, 건물주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3억으로 30억 건물주 되기 7기 수강생, 윤형국님은 
주식투자, 경매 등 투자와 관련된 강의라면 안 들어 본 강의가 없을 정도로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럼에도 건물주가 되는 것이 나와는 먼 이야기라고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런 그의 생각을 바꾼 <3억으로 30억 건물주 되기> 강의. 
7주가 지난 지금, 이제는 나도 '30억 건물주'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하십니다. 

하나의 강의로 자신의 투자 철학이 180도 바뀐 윤형국님의 이야기,
한 번 들어보실까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공공 주택 건설업에서 약 30년간 근무하고 있는 윤형국입니다. 
어느새 정년퇴직을 1년여 앞두고 있네요. 

사실, 오랜 기간 회사 생활을 해오면서 퇴직 이후의 삶을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40대에는 공학박사 학위와 건축기계설비기술사, 소방 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들을 취득했어요. 그런데 50대 가 되니 지금까지 모아 온 자산을 잘 관리하기만 해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요즘엔 주식이나 펀드 등 다양한 재테크 강의를 들어보면서 저에게 맞는 투자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Q. 주식 투자뿐 아니라, 다양한 투자 강의를 수강하셨다고 하셨는데, '부동산 투자'로 전향한 계기가 있나요?

A. 평소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보니 제 나름대로 주식이나 펀드 같은 투자는 계속해서 해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시로 변하는 금융시장에 맞춰 시시각각 모니터링 하기란 쉽지 않더군요. 
투자 비중을 조금씩 줄여가며 이렇다 할 대비책을 찾지 못해 갈증을 느끼고 있던 차에, 수익형 부동산과 관련된 기사를 보게 되었어요. 
위험부담도 무시할 순 없었지만 기본적으로 부동산 가격은 널을 뛰는 것 마냥 폭락하지도 않는 데다 안정적인 임대 수익까지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에게 더 맞는 방법이지는 않을까 생각이 들었죠.

Q. 다양한 교육 과정 중에서 테라에듀의 강의를 수강하게 되신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기사 등 관련 자료를 찾아보던 중 테라펀딩에서 P2P 투자를 하고 있던 지인으로부터 문자 하나를 공유 받았습니다. 공유 받은 문자는 [수익형 주택개발 MASTER] 교육 과정 모집 관련 내용이었어요. 
찾아보니까 이미 6기까지 진행되었고, 잘 알지 못했던 PF 대출 방법부터 잘 팔리게 하는 임대 방법까지 수업을 듣기만 해도 수익형 부동산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것에 우선 신뢰가 갔습니다. 
게다가 실제로 이 교육을 통해서 건물주가 된 수강생도 있더군요. 왠지 퇴직에 대한 제 답답함을 기분을 뻥 뚫어 주는 강의가 되지는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었습니다.

Q. 그러면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은 어떤 것인 지 궁금합니다!

A. 보통의 다른 기관의 부동산 강의는 '일부분'을 깊게 알려주는 것 같았어요. 하지만 저처럼 건물을 짓기 위한 순서조차 모르는 사람에게는 전체의 흐름을 하나하나 훑어주며 이해시켜주는 친절한 강의가 필요했습니다. 분야 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셔서 그런지 강의 수준이 깊이가 있었습니다. 특히 수업 외 시간까지 이어지는 질문에도 적극적으로 답변을 주시는 강사님들로 인해 더 빠르게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한 문장으로 말하자면, 처음엔 전체를 아우르는 숲을 보게 하는 식견을 갖추게 하고 그 후에는 나무를 살펴보게 하는 강의라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요? 오히려 7주가 더 길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 정도 될 수 있겠네요ㅎㅎ 
물론 실제로 저희가 실습활동도 하면서 현장 감각을 높이는 강의도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Q. 필기도 정말 열심히 하시던데, 교재의 내용 외에도 현장에서 강사님들의 많은 노하우들을 얻을 수 있었나요?

A. 대부분의 강의가 현장에서의 실전 경험들을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많은 강의들 중에서도 2개의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하나는 실제 진행하셨던 사례들로 성공과 실패의 유형들을 모두 분석해 주신 장호산 강사님의 시공 수업이었어요.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있는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다른 하나는 수강생에서 이제는 강사님이 된 장재영 강사님의 사례 강의입니다. 

강사님 자신도 해냈으니 우리도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모습이 가장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Q. 여러 개의 강의 중 이 강의는 단일 과정으로 꼭! 나왔으면 좋겠다고 추천하고 싶은 강의가 있다면요?

A. 실제로 수강생들은 성공사례도 듣고 싶어 하지만, 실패를 교훈 삼아 배움의 깊이를 더하고 싶어 합니다. 실패와 성공을 모두 다루는 사례 강의가 단일 과정으로 나온다면 따로 또 신청해서 들어보고 싶네요.

Q. 강의를 듣고 7주 후 어떤 변화가 생기셨나요?

A. 많은 변화가 있었죠. 가장 크게는 '건물을 짓는다'라는 말의 장벽이 높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투자에 임해야 하는 자세는 무엇인가에 대해서 스스로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었어요. 
좋은 강사님들을 만나게 해준 테라에듀에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Q. 마지막으로 이 강의를 어떤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A. 주위에 퇴직을 앞둔 선후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미 몇 분에게는 이 강의를 추천하기도 했죠. 
실패는 몰라서 당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실패 확률을 줄이는 방법은 스스로 자립하는 힘을 키우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식뿐 아니라 스스로 용기까지 갖게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TERAEDU

(주)테라랩스

대표 : 양태영
개인정보책임관리자 : 이동훈
사업자등록번호 : 771-81-00741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8-서울강남-04173호
학원설립운영등록번호 : 서울-강남-12192호